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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제목
초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교육대상
경북 안동시에 살고 있는 Y초등학교 5학년의 11세 남자 어린이 이00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 하교와 동시에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방만 던져놓고 외투도 벗지 않은 채 게임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한다. 게임에만
2. 대상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살고 있는 D중학교 3학년 남학생인 정○○은 컴퓨터 온라인 게임에 방과 후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하고 있는 상황이다. 평소 조용한 성격으로 부모님에게 착한 아들로 인식되었으나 컴퓨터 게임으로 인하여 학업성적이 떨어짐은 물론이고 부모님에게 독서실 간다는 거짓
게임 중독이란 게임이 자신의 생활에 큰 비중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 그 자체가 하나의 습관으로 자리잡고 있으면서 스스로 통제력을 상실하여 게임에 대한 자제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도 자신의 의지대로 통제하지 못하는 상태, 현실과 가상세계를 구분하지 못하여 결과적으로 심리적, 사회적, 기타
Ⅰ. 서 론 ? 보건교육 들어가기
보건교육 A형 과제를 위해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 교육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하고자 한다. 초/중/고등학교의 학령기 아동과 청소년기는 커다란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인 변화를 경험하는 시기이다. 특히 청소년기는 급
게임의 중독에 빠지기 쉽다. 따라서 초/중/고등학교 시기에 건강한 생활습관 및 자기조절 능력을 키워주는 보건교육이 학교 교육의 측면에서 실시되어야 한다고 본다. 본 글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이를 위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
게임중독) 예방교육을 위한 보건교육을 위하여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XXX군을 선정하여 과제를 작성하고자 한다.
본 글에서는 우선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 중독은 무엇이며, 이러한 중독이 위험한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살펴보고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에 대해서 살펴보고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하게 하는
Ⅱ. 본론
1. 보건교육의 개념
1)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행위를 실천
Ⅱ. 본론
1. 보건교육의 개념
1) 보건교육의 정의
보건교육이란 새로운 지식 또는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을 통해 새로운 태도를 개발하거나 기존으로 가지고 있는 태도를 강화 또는 수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새로운 건강행위를 하도록 노력하고, 또 이미 활용하는 습성이나 행위를 수정하여 올바른 건강